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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어라 덧글 0 | 조회 900 | 2009-02-23 00:00:00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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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하바드대학의 보건대학원 조시퓨러 박사와 연구팀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그것을 가장 적게 먹는 사람들보다 관상동맥 질환에 걸릴 위험성이 20퍼센트 낮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특히 푸른 잎채소를 한 컵씩 먹을 때마다 관상동맥 질환의 위험이 23퍼센트씩 감소하며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과 채소는 심한 관상동맥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해주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31퍼센트 낮아진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미국 워싱턴에 있는 주 프레드 허치슨 암연구센터의 코헨 박사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을 매주 3컵이나 그 이상 먹는 사람들은 그것을 가장 적게 먹는 사람들보다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41퍼센트 낮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워싱턴 D.C.에 있는 미국 암연구소의 피터 박사는 과일과 채소를 매일 5컵씩 먹으면 적어도 모든 암의 20퍼센트는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채소나 과일을 먹음으로 예방할 수 있는 암은 구강암, 인후암, 식도암, 폐암, 위암, 결장암, 직장암, 후두암, 췌장암, 유방암, 방광암 등이다.


*과일과 채소를 통해 최상의 보호를 받으려면 다음의 지침에 유의해야 한다.

1.매일 과일과 채소를 9컵(날 것, 요리한 것, 검푸른 채소 포함) 먹을 것이다.  
2.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고추, 양배추, 자몽, 키위, 귤 등)를 먹을 것이다.
3.카로틴 색소가 풍부한 황색과 오렌지색 과일과 채소(고구마, 살구 등)을 먹을 것이다.
4.최고의 항산화제가 들어있는 과일과 채소(블루베리, 딸기, 케일, 시금치, 마늘 등)를 먹을 것이다.
5.사과, 복숭아, 배, 포도, 자두, 토마토, 오이, 콩, 시금치, 호박 등의 과일과 채소를 농약 및 중금속
제거를 위해 숯가루, 밀가루, 식초 등에 담갔다가 잘 씻어서 먹을 것이다.


      American Lifestyle Center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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