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게시판
공지사항 > 게시판
고혈압 예방법 (반드시 실천하자) 덧글 0 | 조회 1,152 | 2009-02-03 00:00:00
관리자  


1. 하루에 최소 30분 이상 운동하라.

2. 체중은 정상을 유지하라

3. 술은 빼고

4. 염분은 하루 2.4g 이하로 섭취하라.

5. 칼륩은 하루 3.5g 이상 섭취하라.
- 칼륨 다량 함유 식품 : 강낭콩, 표고버섯, 애호박, 마늘



<혈압 조절에 좋은 식품>

* 양파 :
양파에 들어있는 칼륨이 짠 음식을 섭취했을 때 과하게 섭취한 나트륨을 중화시켜 주며 칼슘 등 미네랄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키고, 변비나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다.
껍질 속 프로스타글라딘이 혈압과 혈당을 낮춰 고혈압과 당뇨병 치료에 효과적이다.

* 다시마 :
바다의 채소라 불리는 다시마 속에는 라미닌과 알긴산이 들어있는데 라미닌은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하고 알긴산은 혈압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도 내리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 당근 :
혈압 수치를 낮추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당근. 당근 속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 안으로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변하고 이 비타민 A는 혈압과 혈당,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동뇨 등의 성인병을 예방한다.

* 토마토 :
토마토 속에는 푸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열압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
나트륨 함량과 상관없이 토마토에는 소금기를 느끼게 하는 맛이 있어서 염분 섭취량을 줄여야 해서 짠음식을 먹지 못하는 고혈압 환자들에게 대리 만족을 느끼게 하기도 한다.

* 등푸른 생선 :
고등어, 꽁치, 청어, 삼치, 연어, 정어리 등의 등푸른 생선에는 염분을 줄여주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